시장을 지배하는 마케팅 철학의 법칙 10
1. 들숨날숨의 CC (Core Competence)
- 고객과의 관계성을 무시하고 공급자와의 관계성을 통한 효과에 귀 기울이지 않는 기업가는 관계의
마술을 경험해 보지 못한 불쌍한 CEO가 될 것이다.
2. 보이지 않는 CC
- 마케팅은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야 한다. 가치와 비전, 이미지, 컨셉 등 보이지 않는 효익을 팔아야 한다.
3. 희망과 체험 가치의 CC
- 성공한 기업의 마케팅 공식 : 감동(Wonder) = 고객희망관리 (hope) * 체험성과관리(Experience)
- 고객들이 왜 제품을 구매할까 ?
첫째 :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서다. (구매시도)
두번째 : 희망보다 높았던 체험가치 성과때문에 반복구매 하게 됨
4. 졸도시키는 CC
- 기업이 고객에게 최대한의 감동 즉, 졸도할 만큼의 감동을 선사하기 위한 철학
5. 고객 가치의 CC
- 가치는 고객이 기대하는 것보다 성과가 높았을 때 의미가 있는 것이며, 보이는 것으로부터
나타나는 가치에 비해 보이지 않는 가치가 더욱 고객 감동과 고객 졸도에 힘을 보내줄 수 있다는 것을
알아야 한다.
6. 차별화의 CC
- 그저 다르다는 것은 차별화가 아니다.
7. 브랜드의 CC
-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를 포함한 통합적 개념으로 브랜드를 이해해야 한다.
- 브랜드는 전문화, 신회, 감성이 브랜드의 3대 원칙이다.
8. 감성의 CC
- 여성이 가진 섬세함과 분위기, 느낌, 감성을 철할적으로 파악할 수 없다면 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기 힘들다.
9. 고객하의 CC
- 고객의 욕구가 점차 개인화 되어가며 나만의 것에 대한 집착이 강하게 나타나는 시대에 부응하여 나타남
10. 윤리와 진실의 CC
- 진실을 담고 있거나 또한 최소한 담으려고 노력하는 기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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